2010 엘림시스 대표이사 신년사
2010-01-12  
2010년 새해을 맞이하여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 합니다.
지난 한해 우리 회사는 많은 변화를 가졌습니다.
본사와 연구소를 이전하였고, 자체개발인 8.4” PANNEL PC, 7” PC, 근거리통신 장비의 개발 그리고 ELT, MICRO DISPLAY의 정부과제 수행 등 투자가 있었으며 매출을 위한 개발 및 생산이 있었습니다.

그 동안 연구소에서 여러분들이 심혈을 기우려 자체 연구 개발중인 제품에 많은 고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어 금년부터 매출에 기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봅니다.
특히 원자력 연구원과 함께 추진중인 LCD MONITOR 와 PC는 회사의 이미지를 향상시킨다는
개념으로 시작하였으나, 생각 밖으로 금년 국내 원자력 발전소에 진입하고자 두산 중공업과 협상 중에 있으며,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요르단의 시험연구용 과 아랍에밀레이트의 원전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우리 회사에 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소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체 개발장비인 8.4”, 7”PC에 대하여 대기업과 국방과학연구소에서 많은 관심을 표명하므로 시장 진입에 많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MICRO DISPLAY 도 관심을 갖는 기업이 있어 합작으로 미국 시장에 진입하려고 추진 중에 있습니다.
아직 검증이 안되어 발표는 할 수 없지만 기획팀에서 구상중인 Project도 있습니다. 또 그 동안 추진하던 중국 시장도 금년에는 기반을 구축하는 한 해가 될 것 입니다. 지난 12월에는 대전시장님과 대덕단지 내 국방산업 클러스터의 입주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 대덕 단지에 우리 회사는 약 2500평을 신청 했습니다. 이 곳에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은 장비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회사를 성장 시키려면 기술 개발, 영업력 증대, 생산기술력 등 많은 것이 필요하겠지만 우선 우리 조직원 하나하나가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회사의 목적은 영리를 추구 하는 것입니다. 지난 3년간 우리회사의 재료비가 매년 20억 원이 넘습니다. 이 재료비를 구매 방법과 조직을 개선 하고, 원가 절감의 설계와 개발자의 의지로 10%가 절감된다면 약 2억 원의 경상이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이 액수는 약 20억 원의 매출 증가와 비슷한 액수 입니다.

그 동안 우리는 내가 책임진다는 사고 보다는 누군가 하겠지 하는 안이한 사고로 임 했다고 판단 됩니다. 우리가 도약을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 그리고 자기 역할을 분명히 하여 미시적인 개발 업무와 거시적인 판단으로 책임 있는 업무추진과 신속한 의사 결정이 필수 라고 하겠습니다

우리 회사가 설립된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ERP를 도입하고 업무의 환경도 많은 변화를 가졌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변화하여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이번에 사훈을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하자”로 정했습니다 회사와 여러분들이 서로 믿고 신뢰하며 최선을 다하자는 취지입니다. 여러분들의 발전이 곧 회사의 발전입니다. 또 회사의 발전이 여러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리라 확신 합니다. 금년에는 여러분들의 자기 개발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신기술을 도입하는 것과 업무의 개선을 위한 교육,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등 필요한 분야에 원하는 분야를 적극 지원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변하고 내일도 변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분발을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 합니다.

대표이사 강 영 식
제1회 원전계측제어 심포지엄 참여
안면거치 방식의 소형 가상 대화면 디스플레이 장치 개발